11_파이낸셜한 경제

비트코인 펀딩비 주의 - 이런건 박제 해 놓겠습니다.

ERIMIN BLOG 2021. 5. 1. 12:20
728x90
반응형

 

#펀딩비 #비트바이코리아 #bitbuykorea #주의 #박제 #먹튀 #곧뉴스에나올듯 #코인판 #스캠

 

안녕하세요. 오늘 다시 비트가 스물스물 올라 가네요. 다행입니다.

 

 

 

우선 펀딩비 개념을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펀딩비는 거래량과 시세에 따라 매번 변동됩니다.

 

롱 포지션과 숏 포지션에 대해서 상관관계에 따라, 어떤 포지션에 위치해 있냐에 따라서 마이너스 펀딩비도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펀딩비를 0.5%를 유지해주고, 최대 3%~5%까지 올라 갈 수 있다???

 

2021년 4월에 개설하고, 동영상 2개만 올린 유투버가 이런 소리를 하네요. 펀딩비에 대한 개념과 복리에 대한 설명은 맞습니다. 그런데 마이너스 펀딩비가 나올 수도 있다는 것과 거래소가 믿을만한건지에 대해서는 의구심이 드네요. 특히 펀딩비가 이자 개념이 맞지만 이자나 스테이킹이라고 표현하는건 좀...(거래소 개설도 4월입니다)

 

우선 거래소에 로그인 해봤습니다.

 

회원가입하자마자 오류 페이지가 나오네요. 

 

다시 리프레쉬를 하니, 나오긴 합니다.

우선 입금은 어떻게 되어 있을까요?

입금을 해보려고 하니, 솔브케어솔루션이라는 입금자명이 나오네요. 이런것만 봐도 이제 확신이 들기 시작합니다.

 

거래소 차트 한번 볼까요? ㅎㅎㅎㅎㅎ

마진은 1000배까지 되고, 차트는 바이낸스 차트로 걸쳐 놓았습니다. 트레이딩뷰라고해서 API로 끌고 왔을 뿐입니다. 펀딩비는 0.9668%라고 나오네요.

현재 바이낸스 펀딩비는 0.01%입니다. 자체 거래소도 아니고 바이낸스 차트를 가져다 쓰는데 펀딩비가 10배 차이가 난다고요??? 흠. 거래량도 확인이 안되는데 무슨 근거로 펀딩비가 측정이 된단 말입니까?

 

텔레그램에 가보았습니다. 회사 메일도 아닌 Gmail을 사용하고 있네요. ㅎㅎㅎ

 

 

이것말고도 도메인 검색부터 여러가지 더 확인해 봤습니다. 그런데 코인판 게시판에 좋은 글이 있네요.

https://coinpan.com/free/213168329#comment_213897512

 

비트바이 코리아라는곳 사긴가요? - 자유게시판 - 코인판 - 가상화폐 커뮤니티, 비트코인, 이더리

어떤가요 마진거래하려고하는대 고민되네요 바이낸스는 사용할줄 몰라서 비트바이는 원화거래도 가능하다길래요

coinpan.com

 

 

 

아시다시피 지금도 거래소에서 은행계좌 트는거 어렵습니다. 은행에서 잘 안해줍니다. 그런데 여기는 입금계좌가 매번 바뀌네요. ㅎㅎ. 어제도 뉴스에 비트코인 투자자 자살했다는 가슴 아픈 뉴스가 있었습니다. 심지어 사기는 살인이랑 다르지 않다고 봅니다. 투자는 위험한 것입니다. 잘 알아보고 하셔야 합니다. 

 

길게 쓸 필요도 없네요. 조심하세요.

 

 

여러분 돈을 버는것도 중요하지만, 잃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메이저급 거래소만 이용하세요. 그냥 주는 돈은 없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