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_해외여행의 투어

2022년 4월 일본 나리타 공항 입국 후기

ERIMIN BLOG 2022. 4. 17. 22:4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실장입니다. ​

우여곡절 끝에 #일본에 #입국 하고, 숙소에 왔습니다



역시나 들아오자마자 보이는 일본의 상징 중에 하나인  #슈퍼마리오

입국 절차는 #코로나19 때문에 역시나 복잡합니다.



준비물 : 일본비자,PCR 증명서, 백신접종증명서

대충 입국 절차를 보자면, 아래와 같은데 각 단계별로 절차가 있고 담당자들이 다릅니다. 비슷한 내용을 확인하는건데도 일본특성상 여러번 체크합니다

1. 서약서 및 동의서 받고 진행요원들이 간단하게 체크해줍니다. 사전준비단계.

2. 다른곳으로 이동하면 MYSOS 점검하면서 본격 코로나검사를 실시합니다. 침 몇방울만 모으면 되는데 이때 중요한건 30분전에 음료수를 먹으면 안됩니다. 비행기에서 내리면 아무것도 먹지 마세요!!!

3. 코로나검사를 하면 코로나검사 인증용 종이를 받습니다.  이제 그 종이를 들고 다닙니다. (준비물과 함께요)

4. 자리를 이동하면 또 MYSOS 사용법 설명을 친절하게 설명해줍니다.

5. 여기까지 진행되면 또 인증용 종이에 인증 도장 찍고, 이것저것 재확인합니다.

6. 검사결과 대기 받는 좌석번호 발급받으면, 그 자리로 이동해서 결과를 기다립니다. 이 때 코로나 검사 받을 때 여권에 스티커를 붙이는데, 여기에 번호가 있습니다. 음성이면 불러줍니다. 그 때 나갈 수 있냐?

7. 아니요. 무슨 합격증같은 걸 또 받습니다. 그리고나서 그걸 들고 체크를 합니다


8. 마지막으로 세관검사등 일반적인 사항들을 진행합니다. 검지 지문 찍고 사진 찍고..

9. 이제 진짜 나올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아무일도 없었다면...

절차가 복잡한 이유는 같은 내용을 여러번 체크합니다. 기본적으로 검사 절차가 문제이긴하지만  여러 사람이 여러번 체크한다는 점이 일본의 특징인것 같네요.

어쨋든 밖으로 나와서 렌트카를 신청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말라는 말은 없었지만, 그래도 캐리어를 끌고 다닌다는게 부담스럽고, 타인의 눈치도 좀 보이기 때문이죠.


#셔틀버스를 타고 #렌트카 회사까지 이동. 여기는 인도인처럼 생긴 외국인이 더 많네요.


가다가 휴게소에 들렸는데, #귀멸의 #칼날 굿즈들이... ^^

일본 입국 절차 힘드네요!! 하지만 곧 풀릴듯 하니 조금만 더 참아보자구요! 그리고 일본 비자를 발급 받은 이상, 어떻게든 준비 잘해서 편히 입국들 하시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