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_파이낸셜한 경제

비트코인으로 돈복사, 세금 잘 피하는 방법

ERIMIN BLOG 2021. 4. 6. 23:05
728x90
반응형

 

#돈복사장 #돈복사 #비트코인 #세금 #가상화폐 #채굴 #이마트 #2022년 #2021년 #양도소득세

 

안녕하세요. 이번 불장에 돈복사 하신 분들도 많고, 안타깝게도 아직 존버중이신 분들도 계시겠죠??

 

어쨋든 대한민국에서도 돈을 벌거나, 혹은 잃거나해도 세금 준비는 꼭 필요합니다. 오늘은 좋은 비트코인 세금에 관한 좋은 유투브 하나 퍼왔습니다. 시간 되실때 꼭 한번 봐두시길 바랍니다.

 

https://youtu.be/tJgV5cmMREU

 

 

 

 

 

가상화폐로 몇십억씩 번 투자자 많아 - 부럽습니다.

 

 

부동산 자금 출처 소명이라던지, 증여할 때 세금이라던지 궁금사항들에 대해 나옵니다.

 

 

미국에서 비트코인으로 테슬라는 사는 경우, 양도에 해당되기때문에 세금 폭탄을 맞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한국은 2022년부터 세금이 적용되기 때문에 세금 폭탄 안맞기 위해서는 공부공부~

 

2022년부터는 비트코인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과세된다고 합니다. 5월에 신고하는거니 종소세 신고시 같이 하겠네요

 

.

양도는 매매와 교환으로 비트코인으로 차를 사던지, 비트코인으로 이더리움을 사던지 해도 과세인가 봅니다.

재미있는것은 에어드랍이나 하드포크로 얻은 자산도 세금을 먹이는데, 취득가액이 0원이랍니다. 결국 에러드롭으로 받은 코인은 시세차익에 대해서만 과세가 아니라 전체 금액에 대한 과세가 되겠네요.

 

 

그리고 연 250만원까지는 비과세이오니, 익절은 250만원까지만 하는 것이.... ㅎㅎㅎㅎ

많이 벌었으면 세금 많이 내도 좋구요~

 

세금 산정을 위한 기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역시나 세금은 어렵습니다. ㅠㅠ

 

 

취득금액, 즉 내가 비트코인을 얼마에 샀느냐.. 아마도 법 시행 전날 시가(2021년12월31일 가격?) 또는 실제 취득한 금액을 증명할 수 있을 때, 유리한 가격으로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점! 올해는 세금이 없다고 해서 미리 팔아서 시세차익을 남길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어차피 2022년부터 상승한 부분에 대해서만 세금을 먹이기때문이죠. 2021년말에 뱅크런 사태와 같은 일은 없을 것 같네요

 

 

이밖에도 채굴, 쇼핑몰거래 등등 알아두면 필요한 정보들이 많으니 영상 전체 한번 봐두시기 바랍니다.

 

그럼 모두들 성투하시길!!!

 

(아~~ 나도 큰 세금 내고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