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_해외여행의 투어

2021년 Hi Korea 비자 연장 바뀐점,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항목

ERIMIN BLOG 2021. 1. 19. 20:03
728x90
반응형

외국인 비자연장 신청 시 

 

2021년되어 바뀐점이 있습니다. 반드시 미리 준비하고 신청해야 합니다. 

 

2021년되어 바뀐 점  :  [체류지 입증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기존에는 본 내용이 없었던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2021년 되어  해당 항목이 바뀌었네요.

 

체류지 입증 서류란? 임대차 계약서, 숙소 제공확인서 등 체류지 입증 서류를 말합니다.

 

관광비자로 연장 하고 계신 분들 중, 친구 집이나 친척 집에서 살고 계신 분들은 거주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등이 필요합니다. 한국인들은 공과금이나 관리비서류등으로 대체할 수 있으나, 외국인들은 증명할 수 있는 서류등이 있을지 걱정되네요.

 

일반적으로 외국인 단기 체류자들은 임대차 계약서등이 없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이게 장기적으로 되가다보니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 항목이 되었나봅니다.

 

체류일이 다가와서 준비하다보면 늦어 질 수 있으니, 반드시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처음 민원 신청 과정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코로나(19) 단기 첼자의 출국을 위한 기간 연장 허가]로 진행하였습니다.

 

 

 

2.인증 항목에서는 여권번호와 생년월일등을 입력합니다.

 

아래  화면이 중요합니다. 새로 사는곳과 체류지 입증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부분이 중요합니다. 새로사는곳과 체류지 입증 서류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이후에도 동일합니다. 신청이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발급번호가 부여되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이후에도 진행 절차는 동일합니다.

 

그리고 영업일 기준으로 약 2일 ~ 3일정도 기다리면 등록한 전화번호로 결과 여부가 옵니다.

 

부디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비자 연장이 필요하신 분들은 잘  처리되시길 기원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