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_파이낸셜한 경제

2021년 아이콘 코인으로 스테이킹 이자 놀이 해보자

ERIMIN BLOG 2021. 3. 11. 16:0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아이콘 ICO 참여 후, 엄청난 대박으로 돈을 벌뻔했었던 사람중에 하나입니다. 그러지 못했습니다. ㅠㅠ

 

지금 다시 아이콘에 관심가지면서 어떻게 존버를 계속 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결국 아이콘 스테이킹으로 이자놀이 하고 있습니다.

 

우선 아이콘 코인에 대한 설명은 여러 소개자료나 블로그 글등이 있으니, 저는 스테이킹을 하면서 현재까지 얻은 이익에 대해서만 공유 하고자 합니다.

 

 

아이콘 스테이킹을 하면 아이콘 갯수는 확실히 증가하지만, 아이콘 코인 가격에 대해서는 방어할 수 없습니다.

출처 입력

하지만 반대로 아이콘 코인이 오르는 동안 팔지않게되면 더 많은 이득을 얻게되니, 이것조차 투자자들의 선택이자 기회비용이죠...

 

아이콘 스테이킹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스테이킹 하는 방법으로 말씀 드립니다.

 

http://www.iconkr.com/news/20004

 

아이콘KR - 아이콘 지갑을 이용해서 ICX 스테이킹 하는 방법

스테이킹에 앞서서.. 지갑 사용이 처음이라면.. * 아이코넥스(아이콘지갑)를 만든 후.. ICX를 1개 전송해서 잘되는지, 그리고 삭제도 미리 해 보시고, 복구도 해보시면서 사용법을 미리 익혀두는 것이 좋습니다. * 우...

www.iconkr.com

아이콘 지갑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다만 지갑만들고 개인키 관리해야 하고 여러가지 작업이 필요합니다. 잘 하시는 분들은 잘 하시겠지만, 편함을 추구하시면 그냥 거래소에서 제공되는 스테이킹 기능을 이용하시길~~~~~~~~

 

바이낸스에서 스테이킹을 하게 되면 이렇게 나옵니다.

 

제가 보유하고 있는 아이콘 수량 : 4068개

7일 APY : 10.48% 연간 이자율입니다. 변동 이자률을 적용하는 것 같습니다.

신청일 : 2021년부터 신청하여 30일 상품으로 스테이킹 하였습니다.

이자 종료일 : 30일 상품이기때문에 4월 4일날 계약이 만료되네요. 만료되면 다시 스테이킹 신청을 하면 됩니다.

누적일 :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까지 진행일수 입니다. 6일 지났네요.

누적이자 : 7.01485920 누적일수 6일동안 제 지갑에 들어온 스테이킹 이자, 즉 받은 아이콘 코인 갯수입니다. 7개정도 받았네요. 현재 기준으로 2180원이니까 약 15000원정도 되겠네요.

다음 예상 분배 금액 : 아마 내일은 1.16개정도 추가되겠군요.

 

이런식이라면 30일 기준 30개정도 받을 것 같네요.

 

그렇다면 한달에 0.75% 정도의 이자 수익율, 연단위로 계산하면 약 9%정도의 수익률이 나옵니다.

 

한달간 이자 수익 (30 / 4000)*100 = 0.75% >>>> 1년이면 약 9%

 

바이낸스에서 제공하는 연간수익률 10.48%와 약간의 차이가 발생하지만, 변동 이자률이 적용되어서 이 부분은 감수 해야 합니다.

 

이후에 발생되는 경우의 수는

 

- 아이콘 가격이 상승하는 경우 , 원금 코인 갯수 * 1.1(10%) * 상승된 가격(현재가 + 상승률)

- 아이콘 가격이 하락하는 경우 , 원금 코인 갯수 * 1.1(10%) * 하락된 가격(현재가 + 하락률)

 

스테이킹이 끝나고 코인 가격이 올라주면 10% 수익률 * 코인가격 상승률이기때문에 꽤나 짭짤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반대의 경우는 10% 수익률 - 코인가격 하락률이기때문에 코인 하락률의 10%는 보장해줍니다.

 

사실 바이낸스에서 제공되는 스테이킹 코인의 종류는 많습니다. 코인별로 이자수익률이 다 다르기도 하구요

DODO 코인과 같은 경우는 21% 육박하네요. 그런데 DODO 코인을 잘 모르는 입장에서 딱히 땡기지는 않네요.

 

바이낸스 메뉴에서 "금융" > "바이낸스 수익창출" > "고정기간"에서 맘에 드시는 코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아이콘 ICO도 참여했었었고, 아이콘 사무실에 업무차 방문한 적도 있습니다. 유독 아이콘에 많은 정이 갑니다. 그래서 존버하려고 하는데, 코인 가격이 오를 때는 팔고 싶고, 내릴 때는 사고 싶네요.

 

그래서 차라리 스테이킹을 하면서 천천히 아이콘 갯수를 늘려가보려고 아이콘으로 스테이킹 하는 것으로 포지션을 변경하였습니다. 이대로라면 올해 연말에 300개 정도는 얻을 수 있지 않을 까 싶습니다.

 

만약 아이콘이 연말까지 만원이 간다(그럴일은 쉽지 않겠지만) 하면, 약 300만원정도의 수익이 되겠네요.

그렇지 않고 약 2000원 정도는 유지한다. 그렇다면 60만원 정도의 수익이 되겠네요..

 

어쨋든 오랫동안 존버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는 스테이킹을 해보세요. 10% 정도의 수익이 있고 매시간마다 코인을 쳐다보지 않으니 마음이 한결 자유롭습니다. ㅎㅎㅎㅎ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