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_파이낸셜한 경제

[무비블록] K-코인 이대로 좋은지~~~

ERIMIN BLOG 2021. 3. 21. 22:25
728x90
반응형

 

#무비블록 #김치코인 #업비트 #빗썸 #moviebloc #Moviebloc #K코인 #1600억

 

안녕하세요. 오늘은 심심해서 이것저것 둘러보다가 재미있는 사실을 찾아 냈습니다. 비트코인에 조정장이 오는 듯 하면서도 K-코인, 나쁘게 말하면 김치코인들이 잘 버텨주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그런데 이게 정말 이대로 좋은가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무비블록] 코인이에요.

 

 

구글에서 검색해보았습니다. 주요 뉴스라고 나온것이 [국제뉴스]에서 나왔네요. 국제뉴스에서 코인소식이면 아마 [김민x기자]일겁니다. 마치 AI가 글을 쓰듯이 코인 상승하면 어디서 소스를 퍼왔는지 마구 찍어내는 듯한 뉴스네요.

그 기자가 쓴 기사들 보면, 취재해서 쓴 기사는 없는듯 하네요. 국제뉴스 저거 You are Not alone의 느낌이 많이 납니다. 이메일주소도 hanmail.이구요. 어쨋든 무비블록이 "영화 배급 중심의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홈페이지에 가봤습니다.

https://www.moviebloc.com/

 

MovieBloc

만나기 어려운 독립영화, 단편영화를 무비블록에서 한번에 만나보세요. 온라인 영화제와 영화 투자 등 국내 최초 블록체인 영화 플랫폼 무비블록

www.moviebloc.com

 

 

단편영화들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영화마다 [FREE] 인 것도 있고, 1$~1.5$ 정도 하는 것도 있네요. 여러분들은 이정도 가격을 내면서 저 단편영화들을 보시는지???

단편영화, 예술영화등을 좋아하시면 충분히 지불할 수 있는 가격이겠지만, 저는 손이 잘 안가게 되네요...

웹드라마도 거의 무료로 제공되고, 특히나 포털에서 제공되는 플랫폼들이 많이 있는데, 이 스타트업 회사가 이 시장에서 버틸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시총을 한번 볼까요???

현재 유통 공급량은 약 21%인 63억개입니다. 총 유통량은 300억개이네요.

현재 25원 기준으로 1600억입니다.

총 유통량으로 계산해보면 5배정도 더 많으니, 8000억정도 되겠네요

 

8000억이면, TIGER 200 IT 펀드 , 롯데제과와 비슷한 규모이네요.

1600억이면, CJ씨푸드와 비슷한 규모이네요.

 

저는 이제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의 거품이 조만간 또 꺼지겠구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무비블록의 사업성이나 열정을 까내리는것이 아닙니다. 너무 과열되었다고 개인적인 판단을 하는 것입니다.

 

비트코인,암호화폐 투자하시는 분들도 솔직히 언제 이 불장이 내려앉을까 걱정 많으시죠?? 언젠가는 계단식 하락장이 오겠지만 스캠이나 개잡코들은 그 낙폭이 더 크겠지요. 특히 거품부터 없어질 겁니다.

 

버블은 터져야 버블이지만, 지금도 충분히 버블이 껴있다고 판단되네요.

 

 

지금 코인판 들어와서 다 사시려는 분들

 

지금 코인판 들어와서 인생 바꾸시려는 분들은 한번 더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무비블록 사지 말라는 얘기가 아니라, 너무 올라간것은 아닌지요~~?? FOMO에 휩쓸리고 있는건 아닌지 뒤돌아 볼 때인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