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_화제의 이슈

최고의 투자는 잃지 않는 것 - 네이버 해킹 메일 낚시 조심하십시요

ERIMIN BLOG 2021. 6. 15. 11:47
728x90
반응형

네이버 해킹 메일 조심하십시요.

 

아무리 수익률이 좋아도, 해킹 당하면 끝입니다. 

 

코인,주식 떡락해서 한강간다? 해킹 당해도 한강 갈 수 있습니다. 

 

 

해커들이 던진 떡밥 

사실 해커라고 하기에도 조금 그렇습니다.  그냥 파렴치 범죄조직단 정도이겠죠.

 

얼마전에 이런 메일을 받았습니다.

 

제가 주로 코인투자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 주소가 털렸다고 하니 너무 놀랐습니다. 

허겁지겁 모바일로 비번이라도 바꿔야 겠다고 생각하고 링크를 클릭하려는 찰나!

 

보낸 사람 메일을 확인해 보니, accountsecuriryservice.com 이었습니다.

 

?? 뭔가 이상하네요. naver.com 의 도메인을 사용하지 않는 이메일 주소였습니다. 

 

링크로 클릭해서 들어가보니, 

 

h-ttp://naver-login.hyperphp.com/?j=4&i=1( 접속 금지)

 

이런 주소네요

 

네이버 로그인 화면이랑 똑같습니다.

(특이한 점은 가게 전화번호의 뒤에서 2번째 숫자를 넣으라고 하는데, 제대로 넣지 않으면 다음으로 넘어가지도 않더군요, 나름 정성이 담긴 낚시 페이지입니다)

 

우선 임의로 ID랑 패스워드를 넣고 들어가보았습니다. 

(임의로 넣어도 한번은 패스워드가 잘 못 되어 있다고 제대로 넣으라고 하네요 - 정말 치밀합니다.)

 

 

해킹 피싱 사이트에도 정성을 담는 열정 - 영혼이 담기 구라!

심지어 휴대폰 인증도 해야 한다고 하네요

 

아무 번호나 넣고 다음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짜잔! 진짜 저의 메일 목록이 나오네요.

 

피싱 사이트임에도 불구하고 저의 진짜 이메일 주소가 나오는 것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에 네이버 로그인이 항상 세션이 유지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mail.naver.com으로 도메인만 클릭하면 자동으로 나오게 되는거죠

 

혹시 여기까지 아무 생각없이 진행해보셨다면, 낚이신겁니다. 정말 위험한 상태입니다. 당장 패스워드를 바꿔야 합니다. 

어쩌면 이미 늦어 버린 경우도 있겠네요. ㅠㅠ

인터넷에서 사용하고 있는 전제 계정에 대해서 말이죠

 

사실 저도 속을 뻔 했습니다. 바쁘고 정신없을 때 특히나 모바일로 진행하다 보면 너무 쉽게 낚일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나 지메일같이 주로 사용하는 이메일 계정들은 반드시 2차 인증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100억을 벌어도 해킹당하면 끝입니다. 항상 신경쓰면서 생활하시길~~

 

 

 

 

728x90
반응형